[스크래치 기초 강좌] 행성 피하기 게임 만들기, 마우스포인터 위치로 이동하기, x좌표 지정하기, 스크래치 코딩 강좌, 얼렁 뚱땅 코딩 조립소, 코딩 교육,coing

 

 


[코딩스토리]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행성(지구)이 지나갑니다.
고양이는 왼쪽에서 마우스포인터의 위치에 따라 이동합니다. 단 이동할 때 x좌표 값은 항상 동일한 위치에서 위 아래로만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 움직입니다.

오른쪽에서 나타난 행성(지구)에 고양이가 닿지 않도록 마우스를 이용하여 행성(지구)을 피해야 합니다.

행성(지구)은 왼쪽으로 다 날아가면 사라지고 다시 오른쪽에서 나타납니다. 

[코딩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내용]
1. 고양이가 바라보는 방향을 지정하기
2. 마우스 포인터 위치로 이동하기
3. x좌표 위치 고정하기
4. 행성(지구)이 오른쪽에서 랜덤의 위치에서 나타나도록 하기
5.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지나간 행성(지구) 숨기기
6. 행성(지구)이 고양이 닿으면 종료 신호 보내기
7. 종료 신호를 받으면 고양이가 '으앗'을 말하고 아래쪽으로 떨어지기

 

 

[행성 피하기 코딩 방법 영상으로 확인하기]

 

 


[행성 피하기]예제 파일 다운로드

(예제)행성피하기.sb3
1.0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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