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화면 구성 알아보기

엔트리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려면 엔트리 화면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야겠지요?

 

[엔트리 화면 구성]

1. 상단메뉴 : 파일 저장, 파일 불러오기,  실행취소, 재실행 등 메뉴가 있습니다.

2. 실행화면 : 오브젝트의 크기와 위치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직접 설정할 수 있고, 프로그램의 실행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오브젝트 목록 : 추가한 오브젝트가 모이는 곳으로 오브젝트의 이름이나 크기, 위치, 이동방향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블록 꾸러미 : 명령 블록과 소리, 모양등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5. 블록 조립소 : 명령 블록을 블록 꾸러미에서 드래그해 블록을 조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실행화면 확인]

엔트리 실행화면은 세로 X좌표 -240~240, Y좌표 -135~135입니다.

오브젝트가 화면에 나가지 않도록 설정할 땐 이 좌표값을 기억하는 것이 좋겠죠?

 

 

[오브젝트 목록 확인]

1. 눈 모양을 누르면 눈이 감기거나 떠집니다. 눈이 감기면 해당 오브젝트가 화면에서 사라지고 눈을 떠지면 해당 오브젝트가 화면에 보입니다.

2. 자물쇠를 잠그면 오브젝트의 옵션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3. 오브젝트의 모습이 보이고 오브젝트의 순서를 바꿀 때 이 부분을 클릭하여 드래그하면 됩니다.

4. 오브젝트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5. 오브젝트의 옵션을 설정합니다.

6. 오브젝트의 회전방식을 설정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