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게임 만들기] 야채 먹기 게임 만들기-무게에 따라 속도 조절하기

 

[코딩스토리]

 

하늘에 갑자기 나타난 아이스크림은 루피에게 먹을 것을 던지기 시작합니다.

루피는 아이스크림이 던지는 음식을 받아먹으며 살이 찌거나 빠지게 됩니다.

열심히 움직여서 야채를 받아먹으면 살이 빠지고,

햄버거를 받아먹으면 살이 찌게 됩니다.

 

살이찐 루피는 움직임이 느려지고, 살이 빠진 루피는 움직임이 빨라집니다.

 

무게가 10이상이 되면 야채 먹기 실패가 되고,  무게가 0이하가 되면 야채 먹기 성공이 되어 

프로그램이 종료 됩니다.

 

여기서 꼭 먹어야 하는 야채를 놓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코딩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내용]
1. 변수값에 따라 오브젝트의 모양 변경하기 
2. 글상자를 이용하여 진행 상황 알려주기
3. 아이스크림 오브젝트 랜덤으로 이동하기

4. 아이스크림 위치에서 랜덤으로 음식 던지기

5. 음식의 종류에 따라 무게 변수값 조절하기

6.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는 구름 만들기

 

 

[야채 먹기 게임 만들기 영상으로 배우기]

 

 

[야채 먹기 게임 만들기 예제 파일]

[예제]야채 먹기 게임 만들기.ent
0.26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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