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기초 강좌] 8방향에서 나타나는 두더지 잡기, 엔트리 게임 만들기, 엔트리 코딩 강좌, 방향 지정 방법,얼렁뚱땅 코딩 조립소, 방향 회전하기, 좌표 이동하기, 두더지 잡기 게임
[코딩스토리]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8방향의 구멍에서 두더지가 랜덤으로 나타납니다.
두더지가 나타나 '1'초 정도 머물다 다시 구멍 안으로 들어갑니다.
총 기회는 5번으로 나타난 두더지를 뿅망치로 치지 못하면 기회가 '1'씩 감소합니다.
두더지가 나타나면 키보드의 q,w,e,a,d,z,x,c키를 이용하여 8방향에 나타난
두더지를 잡아야 하니다.
키보드의 q,w,e,a,d,z,x,c키를 누르면 누른 방향으로 뿅망치가 날아가 뿅망치를 휘두릅니다.
[코딩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내용]
1. q,w,e,a,d,z,x,c키를 누르면 해당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2. 신호를 보내고 기다립니다.
3. 뿅망치를 휘두르는 모습을 표현합니다.
4. 프로그램 종료 신호를 받으면 메시지를 띄웁니다.
[두더지 잡기 코딩 방법 영상으로 확인하기]
[두더지 잡기]예제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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